본문 바로가기

잡다지식

[궁금한지식] 향수의 종류와 지속력

 "향기로운 여행, 향수의 세계로 초대합니다: 향수의 종류와 지속력"

안녕하세요, 오.이.지 입니다 저는 향기에 엄청 예민하고 평소에 향수 디퓨저 등을 엄청 좋아해요 그래서 저처럼 향의 세계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 오늘은 향수의 종류와 각 종류별 지속력에 대해 알아볼까요? 향수의 세계는 생각보다 넓고 깊어, 그 향기 하나하나에는 각자의 이야기와 특성이 담겨 있습니다.

향수는 크게 5가지로 분류됩니다: 퍼퓸, 오 드 퍼퓸, 오 드 뚜왈렛, 오 드 코롱, 그리고 바디 미스트입니다.

  1. 퍼퓸(perfume): 이는 향수 중에서 가장 농도가 높은 종류입니다. 보통 오일 베이스에 20-30%의 순수한 향료를 함유하며, 피부에 바르면 최대 6-8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. 그만큼 가격이 비싸지만, 향이 가장 오래 지속되는 만큼 그 가치는 충분히 인정받을 만합니다.
  2. 오 드 퍼퓸(Eau de perfume:): 이는 15-20%의 향료를 함유하며, 대부분의 고급 향수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. 오 드 퍼퓸은 피부에 바르면 대략 4-5시간 동안 향이 지속됩니다.
  3. 오 드 뚜왈렛(Eau de Toilette): 이는 5-15%의 향료를 함유하며, 가볍고 상쾌한 향이 특징입니다. 대개 2-3시간 동안 향이 지속되지만, 그러한 가벼움이 일상생활에서 좀 더 쉽게 향수를 즐기게 해줍니다.
  4. 오 드 코롱(Eau de Cologne): 이는 2-4%의 향료를 함유하며, 매우 가볍고 상쾌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. 보통 2시간 이내에 향이 사라지는 편이지만, 가볍게 사용하기 좋으며 여름철에 적합합니다.
  5. 바디 미스트(Body Mist): 이는 가장 낮은 향료 농도를 가지고 있으며, 1-3%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. 향이 1-2시간 동안 지속되며, 가장 저렴하고 가벼운 향을 찾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.

 

각각의 향수 종류는 향료의 농도와 지속력에 차이가 있지만, 그것이 아니라 당신이 찾는 향기와 그 향기가 담은 이야기, 그리고 그 향기가 주는 느낌이 향수를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. 향수는 단순히 좋은 냄새를 내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 그것은 우리의 기분, 기억, 심지어는 인생의 중요한 순간들을 상기시키는 힘이 있습니다. 다음에는 각 향수의 노트(향의 구성요소)에 대해서도 알아볼 예정입니다. 함께 향기로운 여행을 이어가요!